Skip to main content

5월달 매매 시작 그리고 스튜미디오미르 종목 지켜봄.

5월의 첫 매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본가에 또 몇일 머물게 되어 보유 종목에 대한 매도로만 대응할것입니다.

단타로 시작한 매매도 있는데, 오늘은 매매된  종목은 없습니다.

코인 몇 종목을 보유 중인데 엊그제 확인해보니 제법 수익률이 낮아졌습니다.
중장기로 보고 한다지만 죄다 하락 중이라 좀 그렇네요.

조금전에 예약 매도를 걸면서 1계좌에서 또 일부 종목이 예약매도 화면에서 잔고에 일부 종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오늘에서야 느낀건데 아마 보유종목이 일정 갯수 이상이면 예약매도 화면서 잔고를 눌러도 모두다 보이지 않는것 것 같습니다.  그 만큼 보유 종목이 많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2계좌이니 보유종목이 제법 많기는 합니다.  그러함에도 매매되는 종목이 없다는건 실력이 확실히 없다는건 인정해야할 듯 합니다.

그렇다고 손실은 아니니 완전 하수는 아닌건지?


단타로 보고 매수한 종목이 현재 4개인데, 단타로 보고 들어가는 것 만큼  종목을 좀 더 폭널게 보고 종목을 골라도 될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나, 만에하나 좋지 않은 일이 생길것을 대비 하기 위해서라도 되도록 회사의 재정등을 어느정도 걸러서 매매를 해나 싶기도 합니다.


5월달엔 3주 연속으로 한주에 하루씩 주식거래가 쉬는 날인데, 이럴때 보면 코인 매매의 매력이 느껴집니다.

하루라도 매매를 하지 않으면 손에 가지가 베길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매일 장이 열렸으면 더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는 아직 이렇다할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어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주 소액으로 투자를 하다보니 수익을 내도, 손실이 나도 그저 그렇습니다.

 

주식매매를 하면서 스릴을 느낄 정도의 큰 투자금으로 할 날이 올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그런날은 오지 않더라도 최대한 신경을 덜 쓰는 매매를 하려 합니다.


삼성이나 현대같은 우량주 위주로 하다보면 그래도 언젠간 우상향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하나, 만약 생각보다 긴 기간동안 주가가 횡보를 이어간다면 그 기간동안의  기회비용을 생각하면 이건 또 아닌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튼 주식이든 코인이든 매매를 해서 수익을 꾸준히 내고 있는 사람들은 대단한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나도 그런 사람들 중에 한 사람이고 싶어 노력하고 있지만 매매를 하면 할 수록 쉽지 않다는게 느껴집니다.


중장기로 보고 매매할려고 하는 종목은 매매할께 넘쳐 나는데, 짧게 보고 단타를 할려고 하니 눈에 들어오는 종목이 너무 얺는것 같은데, 이것도 실력이라면 실력이겠지요.

 


4월의 매매는 1계좌는 그나마 수익이고,나머지 1계좌는 손실로 마루리했습니다.
평균으로 따지면 약손실입니다.
 

수익금도 수익률도 거의 보합이라 해되 될 정도의 미미한 손실입니다.


5월의 매매는 어떻게 될지 봐야알겠지만, 오늘 첫 매매는 그래도 수익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작년부터 약간 씀씀이를 키웠더니 약간 금전적으로 절약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 있으면 어린이날에 어버이날 그리고 스승이의 날, 부처님 오신날등이 있는데,  이 중 나에게 지갑이 가벼워지는 날은 3개 정도 될것 같습니다.


매매가 잘되어 티끌모아태산 처럼 지금의작은 투자금이 나중엔 제법 큰 투자금으로 변해 있길 바래 봅니다.


아~!

그리고 무상증자받았었던 스튜디오미르 종목을 무상증자를 받은후 몇일 지켜보려 하고 있는데, 현재는 모두 매도하고 난뒤이지만 주가가 어떻게 흘러가는 지 궁금해서 보고 있습니다..

이 종목을 매수하기위해 관심을 두는건 아니고, 그냥 무상증자를 받기전 주가가 급등한뒤  무상증자 받는날쯤엔 너무  하락을 한듯 해서 흐름이 어떻게 되려나 싶어 보는 중입니다.

무상증자 받던 날 시초가에 매도를 할려고 했지만 그날 어찌하다 몇 시간 늦게 hts에 접속을 해서 시초가 대비 그래도 높은 가격에 매도를 하게 되었으나  무상증자 받은 주가보다는 낮은 가격에 매도 했었습니다.

 

예상으로는 무상증자하던 날 시초가는 적어도 권리락 날 종가 전후에서 시작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역시나 예상은 빗나갔고, 대충 무상증자 받은것을 감안해서 전체적으로 시초가가 낮게 형성 되었습니다.

 

매매를 하면서 가장 우려되는게 거래정지를 당하는 것인데, 이것을 피하기 위해 매매할 종목을 추려내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그럭저럭 잘 피해가고 있는 중입니다.

보유종목이 제법 많다보니 4월달에 어찌될가 살짝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지만 거래정지 되는 종목없이 보유종목 모두 5월달을 맞이 했습니다.

"모든 사람은 천재성을 갖고 태어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그것을 단지 몇분간만 유지한다." -에드가 바레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