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한농화성 수익실현 되었습니다.

지금의 겨울날씨가 정말 이렇게 포근할 수 있나 싶을 정도로 따뜻하게 느껴지네요.
아마 평생 이런 겨울 날씨는 처음 접해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겨울이 없어지고 바로 봄으로 넘어가는날도 머지 않았음을 느끼네요.

오늘은 어머님과 대학병원에 갔다왔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사람이 제일 많이 모이는곳 중에 하나가 병원일듯 싶은데, 역시나 오늘도 그랬네요.
오후 진료인데 조금 일찍 길을 나섰음에도 병원에 도착하니 대기중인 사람이 생가보다 많았습니다.

저번주 검사한 결과와 mri 및 ct를  다른 병원에서 찍은 것을 다시 판독 받았는데,  신장 쪽의 판독이 조금  틀리게 나왔는데,   이는 판독 하는 사람에 따라 틀려질 수 있는 부분이기에 어느 병원이 옳고 그름은 알 수 없으나,  확실히 병원의 규모 또는 장비에 따라 조금 더 세밀하게 봐 준다는걸 느꼈는데 이는 그냥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전 병원에선 신장에 생긴 작은 물혹이 몇개 정도만 있다했는데, 오늘간 조금 더 큰 병원에선 양쪽의 신장에 수십개의 작은 깨알같은 물혹이 보여진다고 하며 또 화면으로 보여주시네요.  그렇다고해서 딱히 치료를 하거나 할 필요는 없고, 주기적으로 검사만 해 보며 경과를 지켜보면 된다고 합니다.

다음에 검사 예약 날짜를 잡아놓고 그래도 어느정도 몸 상태를 알 수 있고, 또한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할 수준이 아니라는 의사샘의 말에 안심이 되었는지 홀가분하게 병원을 나섰습니다.

집을 나선김에 근처 아울렛에 들러서 어머님 겨울옷도 몇벌 사고, 장도보고 그러다보니 집에오니 날이 어두워져 버렸네요.
운전을 좀 해서 오늘은 좀 일찍 잠이 들듯한데, 아마 10시전에 잠자리에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저녁먹고, 컴퓨터 잠시켜서 hts 접속을 해 봤는데,  주식 한농화성이 익절되었네요.
해외선물 마이크로 1계약도 아직도 보유중인데,  아침에 깜박하고 주문을 걸어놓지 않을 뻔 했는데 지금 가격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내일 아침에 해외선물은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한농화성

보시다시피 이 종목 또한 단주로 아주 소액으로 매수를 했습니다.
수익률 대비 실수익실현금액이 얼마되지 않는데, 앞으로 계속 매매연습을 이어가면서  어느정도 확신히 들때면 투자금액을 조금 늘려볼 생각인데, 현재 수익을 내는게 진짜 실력인지 아님  주식시장이 지금 계속 상승장이라 어지간한 종목을 매수하다러도 수익을 내는것 같기도 합니다.

앞으로 몇개월이 될지는 모르지만 매매 연습을 계속 이어갈 것입니다.

오늘도 역시나 코인매매를 해 볼까 생각중인데, 그냥 맘 편히 주식매매만 할까 싶기도하고, 코인이 변동성이 크다고는 하지만 좀 많이 알려진 코인의 경우는 예전보다는 변동성이 적은듯 합니다.  그러기에  코인 현물 거래의 매력이 예전보다는 없다 여겨지는데, 이건  또 막상 코인거래를 해 보면 내 생각이 틀린것인도 모르겠습니다.

고팍스에 정말 오랜만에 들어가서 몇년전 매수해 두었던 종목이 무엇인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손실은 아닐꺼라 생각했는데, 왠걸 -80~90%의 손실을 길록하고 있었습니다.
다른건 다 올라도 내가 매수한 건 왜 오르지 않았는지,  아무튼 잔고 내역을 잠시 보고 회원탈퇴를  신청했는데, 매수하여 보유한 코인이 있어 회원탈퇴가 될지는 모르그겠습니다.

아~
그리고, 고팍스에 매수한 코인금액은 소액의 몇만원 수준입니다.


한농화성이 익절되어 적지만 이 투자금으로 다른 종목을 매수 할려고 하니 노트북에서 차트를 볼려고 하니 화면이 적어서인지 귀찬하네요.
지금 어머님집에 있어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화면이 넓직히 크고 넓어야 차트가 한눈에 더 잘보이는듯 합니다.   실제 또 제 시력도 그리 좋지도 않기도합니다.

종목 매수는 몇일뒤 집에 가서 할 생각입니다.
해외선물 1계약 보유중인게 언제 익절이 될지?  아님 손절이 될지는 모르지만 생각보다 차트의 흐름이 좀 벗어나긴 했으나  내가 생각한 가격대까지는 갈꺼라 믿고있는데,  만기가 얼마남지 않은 상황에서 과연 그 전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현재 주식매매의 경우는 순조로운 향해를 시작하고 있는데, 언제가지 이어질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주식 하락장을 한번 이상을 격어봐야 알듯 한테,  주식을 다시 시작한 얼마전부터 주식시장이 상승장이라 수익이 나는듯 한데,  앞으로 하락장이 왔을때도 지금 처럼 매매를 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현재 보유한 종목수는 7개네요.

"모든 사람은 천재성을 갖고 태어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그것을 단지 몇분간만 유지한다." -에드가 바레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