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어머니 사랑합니다.

어머니는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존재입니다. 어머니가 없다면 우리는 이 세상에서 가장 외로운 존재가 될 것입니다. 어머니는 우리가 태어나서부터 우리의 모든 것을 책임지고 우리가 성장하면서도 우리를 도와주며 우리의 곁에서 언제나 응원해주는 존재입니다. 오늘은 어머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어머니는 왜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존재인가요?
어머니는 우리가 태어나서부터 우리의 모든 것을 책임지고 우리가 성장하면서도 우리를 도와주며 우리의 곁에서 언제나 응원해주는 존재입니다. 어머니는 우리의 모든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힘들어하면 우리를 위로해주고, 우리가 어려움을 겪으면 우리를 도와주며, 우리가 좋은 일을 하면 우리를 축하해주는 존재입니다. 어머니는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존재인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어머니에게 어떻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을까요?
어머니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어머니에게 직접 말로 전하는 것입니다. 어머니에게 "사랑합니다"라는 말을 건네는 것만으로도 어머니는 매우 기쁠 것입니다. 또한, 어머니에게 작은 선물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머니가 좋아하는 것을 선물해주면 어머니는 더욱더 기쁠 것입니다. 또한, 어머니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머니와 함께 산책을 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머니에게 좋은 말을 해주는 것이 중요한가요?
어머니에게 좋은 말을 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머니는 우리에게 매우 소중한 존재이기 때문에, 어머니에게 좋은 말을 해주는 것은 어머니에게 큰 위안이 됩니다. 어머니가 우리에게 좋은 말을 해주듯, 우리도 어머니에게 좋은 말을 해주어야 합니다. 어머니에게 "사랑합니다"라는 말을 자주 건네어주고, 어머니가 우리에게 해주는 따뜻한 말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머니는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존재입니다. 어머니가 없다면 우리는 이 세상에서 가장 외로운 존재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어머니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어머니와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며, 어머니에게 좋은 말을 건네어주어야 합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우리에게 큰 힘이 됩니다. 어머니 사랑합니다.



부모님께 감사함을 표현하기 위해 카네이션을 준비했어요. 하지만 저는 꽃보다는 다른 선물을 드리고 싶어요. 그래서 이번엔 특별하게 안마의자를 사드리기로 했어요.

안마의자 종류가 너무 많은데 어떤걸 사야할까요?
안마의자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첫번째는 온열기능이 있고 목과 어깨부분 마사지가 특화된 모델이고, 두번째는 온열기능이 없고 전신마사지가 가능한 모델이에요. 개인적으로는 등허리 부분이 많이 결리시는 분이라면 온열기능이 있는것을 추천드리고, 그렇지 않다면 굳이 없어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해야하는데요, 매장에 방문해서 직접 체험해보고 고르시는 걸 추천드려요.

부모님께서 좋아하실까요?
사실 안마의자는 호불호가 갈리는 품목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대부분의 어르신분들은 기계식 안마의자를 선호하시는 반면 젊은 세대에서는 전자동 안마의자를 선호하거든요. 게다가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선뜻 사기 망설여지는 건 당연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미리 말씀드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어머니 아버지~ 제가 큰맘먹고 효도선물 해드리려고 하는데 마음에 안드시면 어떡하죠?” 라고 말이죠. 그러면 아마 흔쾌히 승낙하시지 않을까요?

저는 이 세상 모든 부모님들이 건강하셨으면 좋겠어요.




어머니께 감사함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선물을 드려야할까 많은 고민을 하다가 결국 꽃과 용돈을 드리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그냥 드리는것보단 조금이라도 의미있게 드리고 싶어서 돈꽃다발을 만들기로 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지만 나는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다.

돈꽃다발 만드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우선 꽃다발을 만들어야겠죠? 저는 장미꽃 한송이당 만원짜리 지폐를 말아서 넣기로 했어요. 그래서 우선 꽃집에 가서 장미꽃 10송이를 샀어요. 그리고 나서 포장지를 사서 돌돌 말아주었습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너무 느슨하게 말아버리면 나중에 꽃잎이 벌어져서 안이쁘니 최대한 타이트하게 말아야한다는 거예요. 그렇게 완성된 다발을 이제 현금이랑 같이 감싸줘야하는데요. 이 과정에서는 테이프나 철사 등 다양한 도구들이 필요한데 제가 준비한건 스카치테이프랑 빵끈이었어요. 먼저 테이프로 고정시킨 후에 빵끈으로 단단하게 묶어주었어요. 이렇게 하면 드디어 돈꽃다발 완성입니다!

용돈말고 다른 선물 추천해주세요!
저는 이번에 어버이날 기념으로 여행을 보내드렸어요. 제주도로 2박3일 다녀왔는데 무척 좋아하시더라구요.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자주 찾아뵙지 못했는데 앞으로는 시간내서 종종 가족여행 다녀야겠어요.






모두 부모님께 감사인사 드렸나요? 저는 아직 못드렸는데.. 이번 주말에 찾아뵈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선물을 준비하셨나요? 용돈과 카네이션 그리고 정성스런 편지 한장이면 충분하겠죠? 하지만 우리에게 이 모든걸 해주신분들이 계십니다. 바로 저희 엄마아빠죠. 항상 받기만 했던 마음을 담아 이제는 제가 효도하려고 합니다. 지금부터는 저의 효심 가득한 글을 읽어봐주세요.

엄마 아빠라는 말속엔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저는 어렸을 때 부터 “엄마”라고 부르는것 보다 “어머니”라고 부르는게 더 좋았어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그렇게 부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초등학교때부터 쭉~그렇게 불렀어요. 그러다가 고등학생쯤 되서야 비로소 진짜 ‘엄마’ 라는 단어가 입밖으로 나오더라구요. 그때서야 깨달았어요. 아 내가 그동안 너무 당연하게 여겼구나. 나를 위해 희생하시고 헌신하신건 다 잊고 살았구나. 하고말이죠. 이렇게 가슴 뭉클해지는 순간이 올 줄 알았다면 좀 더 일찍 말할껄 그랬어요. 앞으로는 매일매일 불러드려야겠어요.

부모님께서 좋아하시는 음식은 뭘까요?
저희 아버지께서는 해산물을 좋아하십니다. 특히 회나 초밥같은 날음식을 좋아하세요. 반면에 어머니께서는 고기를 좋아하시는데요. 돼지고기보다는 소고기를 훨씬 좋아하셔서 가끔 한우를 사드리곤 하는데 그럴때마다 엄청 기뻐하세요. 물론 두분다 술을 좋아하셔서 같이 한잔 하는 시간도 즐겁구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소주파십니다.

우리집 효자효녀 자랑좀 해주세요!
제 친구중에 손재주가 좋은 친구가 한명있어요. 걔는 어릴때부터 그림 그리는걸 좋아해서 미술학원도 다니고 그랬는데 커서는 아예 직업으로 삼아서 일을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취미로만 하다가 나중에는 돈벌이가 쏠쏠해서 꽤 괜찮은 수입을 올리고 있더라구요. 그런 모습을 보니 부럽기도 하고 멋있기도 했어요.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도 벌고 얼마나 좋을까요? 근데 얘는 그게 다가 아니라 성격도 좋아서 주변 사람들한테 인기도 많아요. 심지어 여자친구한테도 잘해줘서 결혼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얼굴도 잘생기고 키도 크고 공부도 잘하고 운동도 잘하고 못하는게 없어요. 게다가 착하기까지 해서 어디하나 나무랄데가 없더라구요. 솔직히 말해서 부러웠어요.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면서 속으로 많이 부러워했어요. 어떻게 하면 저런 남자를 만날 수 있을까 싶어서 연애상담도 몇번 받아봤는데 딱히 도움되는 방법은 없었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포기하게 되더라구요. 그래 난 안될꺼야 라면서 스스로 위안삼으면서 살아왔어요. 그러던 어느날 우연히 소개팅 자리가 생겨서 나가게 되었는데 거기서 운명처럼 그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첫눈에 반한다는 말이 있잖아요? 딱 그거였어요. 

보자마자 한눈에 반해버렸어요. 외모도 예쁘고 성격도 좋고 대화도 잘 통하더라구요. 서로 호감을 가지고 연락을 주고 받았는데 점점 가까워지면서 결국 사귀게 되었답니다. 만난지 얼마 안되었지만 벌써 2년째 알콩달콩 예쁘게 만나고 있답니다. 누가봐도 부러운 커플이에요. 아마 평생갈듯 싶어요.

"모든 사람은 천재성을 갖고 태어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그것을 단지 몇분간만 유지한다." -에드가 바레즈-